닫기

NC AI, ‘제1회 바르코 3D 게임 제작 공모전’ 수상작 발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4.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19010010643

글자크기

닫기

연찬모 기자

승인 : 2025. 09. 19. 08:50

[NC AI 보도자료]NC AI, ‘제 1회 바르코 3D 게임 제작 공모전’ 수상작 발표
/NC AI
NC AI는 '제1회 바르코 3D 게임 제작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AI 기반 3D 에셋 제작 도구 '바르코 3D'를 활용한 첫 게임 창작 경진대회다. 총 200여팀, 300여명의 지원자가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5000여개 신규 프로젝트를 생성했으며, 바르코 3D를 통해 제작 및 다운로드된 에셋도 3000개를 넘었다. 최종 31개의 완성된 게임이 제출됐고, 1차 서면 평가와 2차 발표 평가를 거쳐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5팀을 포함한 총 14개팀이 수상했다.

바르코 3D는 최소 3~4주 이상 걸리던 3D 에셋 제작 과정을 10분 내외로 단축할 수 있는 AI 기반 도구다. 참가자들은 게임 내 핵심 에셋의 50% 이상을 바르코 3D로 직접 제작해야 하는 조건을 통해 AI 도구의 실질적 활용 경험을 쌓았다. 심사는 독창성, 완성도, 바르코 3D 활용도, 시장 경쟁력을 기준으로 진행됐으며, 2차 최종 발표 평가에는 NC 내부의 다양한 직군 시니어급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대상 수상작인 '귀소본능'은 분신사바 의식을 콘셉트로 한 1인칭 추리 게임으로, 플레이어가 음성 인식을 통해 귀신에게 질문을 던지고 OX 답변을 통해 실종자의 진실을 밝혀내는 독창적인 플레이로 주목받았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공모전 참가 내역서를 제공하며, 향후 NC AI 인턴십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수상작들은 NC AI가 주최하거나 협력하는 각종 행사 및 매체를 통해 우수 사례로 소개되며, 필요시 키노트 발표 기회와 미디어 홍보 지원도 제공된다. 수상작에 대해서는 별도 협의를 거쳐 게임 홍보 등 추가적인 마케팅 지원도 이뤄질 계획이다.

임수진 NC AI CBO는 "바르코 3D가 인디 개발자들이 겪는 3D 제작의 기술적·비용적 장벽을 실질적으로 해소해 줄 수 있는 도구임을 이번 공모전을 통해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창작자들과 협력해 누구나 쉽고 빠르게 창의적인 게임을 만들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연찬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