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과 군야영장연합회는 26일부터 9월 13일까지 영월군 관내 캠핑장 15곳에서 '제2회 영월 캠핑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매주 토요일 오후 7시부터 1시간 정도 진행하는 페스티벌은 무릉도원면에 있는 캠핑장을 시작으로 김삿갓면, 산솔면 등 지역 내 주요 캠핑장을 순회하며 펼쳐진다. 페스티벌에는 지난 1회 페스티벌에서 많은 인기를 얻은 해비치를 비롯해 컴온톤스, 박재홍 밴드, 반짇고리, 치악산 호랭이 등이 거리 공연을 선보이며 한여름 밤 영월에서 다양하고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축제 기간 영월군 내에서 사용한 영수증을 응모하..
강원 원주시가 치악산둘레길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다음달 2일부터 '치악산둘레길 트레킹버스' 운행을 시작한다. 29일 원주시에 따르면 치악산둘레길은 2021년 7월 전 구간 개통 이후 4년간 137만명이 방문했다. 이 중 1·2·11코스는 총 122만명이 다녀가 전체 이용자의 80%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자가용 없이도 둘레길의 주요 지점을 경유할 수 있는 트레킹버스를 운영해 탐방객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로 했다. 치악산둘레길 트레킹버스는 다음달 2일부터 11월 30일까지 매주 토요일..
강원 속초시가 어르신을 위한 실외 여가공간 확충에 나선다. 속초시는 초고령 사회 진입에 따른 어르신 복지 수요에 선제 대응하고 보다 건강한 노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도리원 쉼터 시니어 힐링·여가공간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고향사랑기부제 기금사업으로 선정돼 총 1억7000만원의 기금이 투입된다. 시는 다음 달 초 착공에 들어가 10월 중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업 대상지는 노학동 1185번지 도리원 쉼터 일원이다. 이 일대는 한궁 연습장과 장애인게이트볼장이 인접해 있어 평소 어르신 유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