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강릉시가 안전한 로컬푸드 유통, 농업·관광 시너지, 편리한 영농환경 구축을 목표로 활력 넘치는 농촌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17일 강릉시에 따르면 시는 노인종합복지관과 경로당에서 지역에서 생산한 친환경 쌀을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식생활과 노인복지시설의 돌봄 기능을 강화하고 지역 농가에는 지속적·안정적 소비판로를 제공해 상생하는 지역 공동체 기반을 마련했다. 현재 시는 강릉시노인종합복지관 3개소에 친환경 쌀 15톤을 지원하고 있다. 내년부터는 관내 경로당 330개소까지 지원을 확대한다. 또 지역농산물..

강원 강릉시가 출산·양육 부담을 줄이고 아이와 부모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 실현을 위해 전방위적인 아동·가족 지원 정책을 강화하고 있다. 입학준비금 지급, 산후조리비 지원, 아이돌봄본인부담 완화, 야간·응급 돌봄체계 구축, 실내놀이터·장난감도서관 확충 등 실질적인 지원책을 잇달아 추진하며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기반을 공고히 하고 있다. 먼저 시는 입학준비금, 전입축하금 등 교육·정착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올해부터 초중고 신입생을 대상으로 입학준비금(초등학생 20만원, 중·고등학생 30만원)을 지원해 진학 아동 양육 가정..

동해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황윤상)는 한 해 동안 이웃사랑을 실천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감사를 전하기 위해 '2025 동해시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한다. 오는 17일(수) 오후 1시 40분, 동해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특별한 오늘, 빛 나는 당신'을 주제로, 지역내 기관단체장, 자원봉사단체장 및 자원봉사자 등 600여명이 참석한다. 이번 행사는 자원봉사를 통해 헌신한 봉사자 및 단체에 대한 감사와 격려를 전하고, 자원봉사에 대한 시민들의 실천 의지를 다짐하는 자리다. 식전공연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