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쏘 스포츠&칸'과 함께 국내 픽업 시장 선도…No.1 픽업 브랜드 입증
유럽 등 글로벌 시장서 론칭 행사 진행하며 해외 진출에도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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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일 KGM에 따르면, 무쏘 EV는 국내 유일의 전기 픽업이다. 이 차량은 지난 2002년 '무쏘 스포츠'로 픽업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이래 다섯 번째로 선보인 픽업 모델이다.
KGM 관계자는 "무쏘 EV의 목표 조기 달성은 전기차 수요 둔화와 픽업 시장 정체라는 상황 속에서 이루어낸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니즈에 대응하며 No.1 픽업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넓힐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3월 중순부터 고객 인도를 시작한 '무쏘 EV'는 3월 526대, 4월 719대, 5월 1167대, 6월 563대, 7월 1339대 8월 1040대 9월(9월 16일 기준) 700여 대 등 꾸준한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반년 만에 올해 목표치로 제시한 내수 6000 대를 넘어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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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여 년간 축적된 픽업 제조 기술에 첨단 전동화 기술을 접목해 중형 SUV 수준의 편안함과 전기차 특유의 정숙성, 픽업 본연의 뛰어난 적재 능력(최대 500kg)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5년간 600만 원 수준의 운영비와 각종 친환경차 혜택까지 더해져 더욱 경제적이다. 실구매가는 국고 보조금 652만 원 및 지자체(서울시 기준) 보조금 186만 원을 받아 실제 구매 가격은 3000만 원 후반대(3962만 원)로 형성되며, 소상공인은 추가 지원과 부가세 환급 등 전용 혜택을 받아 3000만 원 중반까지 낮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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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M의 정통 픽업 모델인 '무쏘 스포츠&칸' 역시 꾸준한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국내 픽업 시장을 이끄는 가운데, '무쏘 EV'가 전기 픽업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며 폭넓은 픽업 라인으로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무쏘 EV'는 내수 흥행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도 본격화하고 있다. KGM은 올해 초부터 독일과 이탈리아 등 유럽 시장에서 '무쏘 EV' 사전 마케팅 활동을 진행했으며, 지난 8월부터는 본격적으로 론칭 행사를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