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새마을금고중앙회, 농협중앙회와 함께 ‘아침밥 먹기 운동’ 행사 진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4.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16010008612

글자크기

닫기

김민혁 기자

승인 : 2025. 09. 16. 10:52

출근길 임직원 대상… 국내산 쌀로 만든 아침 식사 제공
5개 협동조합기관 체결 ‘쌀 소비촉진 업무협약’ 일환 진행
2. 자료사진 (5)
(왼쪽부터) 김재성 새마을금고중앙회 대외협력법무본부장, 황길현 새마을금고중앙회 전무이사, 이종욱 농협중앙회 미래혁신실장(상무), 차종인 농협중앙회 국제협력단장이 '아침밥 먹기 운동' 캠페인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는 농협중앙회와 함께 서울 강남구 새마을금고중앙회 본부 1층에서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아침밥 먹기 운동'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아침밥 먹기 운동' 행사는 지난해 8월 새마을금고중앙회와 농협중앙회, 신협중앙회 ,수협중앙회, 산립조합중앙회 등 5개 협동조합기관이 체결한 '쌀 소비촉진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쌀 소비를 확대하고 협동조합 간 상생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새마을금고중앙회 본부에 출근하는 임직원에겐 국내산 쌀로 만들어진 간편식 도시락이 제공됐다. 농협의 즉석밥 '밥심'과 쌀 소비 촉진 홍보물도 함께 배포돼 아침밥 먹기의 중요성이 강조됐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아침밥 나눔 행사를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협동조합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민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