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신협, ‘2025년 디지털 선도조합 교육’ 개최… ESG 금융 전략 모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4.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16010008533

글자크기

닫기

김민혁 기자

승인 : 2025. 09. 16. 09:59

실무자 50여명 참석… 라이프온 활용 등 실전 중심 교육
삼정KPMG 강연·조합별 사례 공유… 디지털 전환 실행력 제고
사진1. 2025 신협 디지털 선도조합 담당자 교육
10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된 신협 '2025년 디지털 선도조합 담당자 교육'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신협중앙회
신협중앙회는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제주 애월읍에 소재한 신협제주연수원에서 '2025년 디지털 선도조합 담당자 교육'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전국 신협 중 디지털 서비스 도입에 적극적인 '디지털 선도조합'의 실무 담당자와 신협중앙회 디지털 유관부서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디지털 서비스 활용 사례를 공유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점의 디지털 전략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교육 첫날에는 박샛별 삼정KPMG 부장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ESG 금융 동향'을 주제로 강연을 실시했다. 그는 강연에서 신협 디지털 전략과 실천 과제에 대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시했다. 이어 신협중앙회 디지털부서는 대표 디지털 플랫폼인 '라이프(ON)' 서비스 개선 방향과 조합 활용 사례를 중심으로 디지털 전환이 조합 경영성과 및 마케팅에 미치는 효과를 공유했다.

2일 차에는 디지털 선도조합으로 선정된 아주대학교의료원신협이 조합원 관리 및 마케팅에 디지털 서비스를 활용한 실천 사례를 발표했다. 이후 참가자들은 그룹 활동을 통해 현장 아이디어와 경험을 바탕으로 실효성 있는 ESG 디지털 전략과 세부 실행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신협 디지털·경영지원본부 관계자는 "현장의 목소리이자 내부 고객인 선도조합 임직원의 아이디어와 요구사항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신협만의 ESG 미래 역량과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