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케이뱅크, 임직원과 함께하는 인공지능 축제 ‘AI CON’ 진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4.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05010003211

글자크기

닫기

한상욱 기자

승인 : 2025. 09. 05. 14:17

전략·로드맵 공유부터 업무 적용 사례까지 폭넓게 소개
[케이뱅크 첨부사진1] AI CON 최우형 은행장 환영사
최우형 케이뱅크 은행장이 4일 서울 중구 케이뱅크 본사에서 열린 'AI CON' 행사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케이뱅크
케이뱅크는 지난 4일 서울 중구 케이뱅크 본사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AI(인공지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AI 활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사내 축제 'AI CON'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케이뱅크의 AI 전략과 로드맵을 공유하고, 최신 기술 트렌드부터 실무 적용 사례까지 폭넓게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먼저 케이뱅크의 AI 전략·혁신 전담 조직에서 AI 비전과 단계별 로드맵을 소개하고, 생성형·판별형 AI와 거대언어모델(LLM), 검색증강생성(RAG) 등 AI 핵심 개념을 쉽게 설명하며 기술 트렌드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이어 AI를 실제 업무에 적용해 성과를 거둔 다양한 사례를 설명하며 AI를 통한 업무혁신 효과를 전달했다.

이와 함께 AI를 활용한 스마트워크 방안도 제시됐다. 문서 요약과 보고서 자동 생성, 사내지식 기반 챗봇 등 다양한 사례를 통해 AI의 실무 적용 가능성을 소개하고, 직원들이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업무 자동화 개념도 함께 안내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AI는 직원의 업무 방식을 바꾸고, 동시에 고객에게 새로운 금융 경험을 선사하는 양방향 혁신의 도구"라며 "앞으로도 AI를 기반으로 한 업무 혁신과 서비스 고도화를 디지털 금융 서비스의 새로운 표준으로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상욱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