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마트몰 상품도 판다”…11번가, 통합 장보기 ‘마트 플러스’ 론칭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4.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512010004617

글자크기

닫기

정문경 기자

승인 : 2025. 05. 12. 10:51

SSG닷컴 '새벽배송' '당일배송'도 11번가서 구매 가능
최저가·평점 높은 고객리뷰 상품 우선 노출…검색 강화
[참고사진] 11번가, 통합 장보기 전문관 마트플러스 오픈
11번가가 통합 장보기 전문관 마트플러스를 오픈했다.
11번가가 마트 카테고리 경쟁력을 강화한다.

11번가는 SSG닷컴의 '이마트몰', 11번가 '신선밥상' '슈팅배송' 상품을 한곳에서 탐색·구매할 수 있는 통합 장보기 전문관 '마트플러스'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특히 경쟁사인 SSG닷컴의 '이마트몰' 입점이 눈길을 끈다. 앞으로 11번가에서도 '피코크' '노브랜드' 등 이마트 자체 브랜드(PB) 상품을 포함해 과일·정육·수산물 등 신선식품, 가공식품, 생활용품, 가전, 패션 등 이마트몰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상품군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또한 SSG닷컴의 빠른 배송 서비스도 11번가 '마트플러스'에서 이용할 수 있다. '쓱 새벽배송'(밤 10~12시까지 주문 시 다음날 오전 6~7시 배송), '쓱 주간배송'(오후 1~2시까지 주문 시 당일배송)을 통해 빠른배송 수요가 높은 제철 신선식품, 당장 필요한 생필품까지 원하는 시간에 재빨리 받아볼 수 있다.

11번가가 운영해온 산지 직배송 신선식품 전문관 '신선밥상'과 직매입 기반의 생필품들을 당일·익일배송하는 '슈팅배송' 상품들도 고객들이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11번가 내 최저가 여부, 고객 리뷰(평점 4.0 이상) 등을 기준으로 우선적으로 노출, 판매한다.

여기에 '스마트 장보기' 검색 기능도 장착했다. '장보기 메모장'에 닭고기, 기저귀, 그릭요거트 등 필요한 상품들을 입력하면 한 화면에서 상품별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최근 본 상품의 연관 상품·할인정보' 등 개인화 추천 기능도 적용했다.

할인혜택에 민감한 마트 상품군인 만큼 상품 큐레이션에도 신경 썼다는 설명이다. 오반장(오늘의 반짝 장보기), 전단 행사 등 '이마트몰'에 특화된 할인 코너를 운영하고 '소비기한 임박 할인상품' '데일리 특가' '실시간 구매 HOT' 등 다양한 쇼핑 코너를 마련했다.

11번가의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11번가플러스' 가입 고객이라면 추가 적립 태그가 부착된 '마트플러스' 상품 구매 시 결제금액의 최대 5%를 '11페이 포인트'로 적립 받을 수 있다.

11번가는 "마트 상품군은 고객들의 지속적인 방문과 반복 구매가 이뤄지는 온라인 쇼핑의 핵심 카테고리"라며 "이마트몰과의 협업으로 마트 상품의 셀렉션을 크게 확대하고, 신선밥상과 슈팅배송을 통해 차별화된 우수 제품을 지속 선보이는 등 11번가에서의 장보기 구매 경험을 강화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문경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