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100% 도착보장”…SSG닷컴, ‘스타배송’ 론칭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4.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26010013883

글자크기

닫기

김지혜 기자

승인 : 2025. 03. 26. 09:16

CJ대한통운, 배송 전담…예상 도착일보다 늦으면 SSG머니 지급
비식품 위주 운영해 장보기 '쓱배송'과 시너지…협력사 상품 확대
[사진자료] SSG닷컴이 오는 27일 도착보장 서비스 스타배송을 공식 론칭한다
신세계그룹 통합 온라인 쇼핑 플랫폼 SSG닷컴은 오는 27일부터 도착보장 서비스 '스타배송'을 도입한다고 26일 밝혔다. 배송서비스는 CJ대한통운 '오네(O-NE)'를 통해 이뤄지며 예정된 배송일에 상품을 받지 못하면 1000원의 보상금이 SSG머니로 지급된다.

SSG닷컴 스타배송은 화장품, 반려용품, 리빙용품 등 라이프스타일 상품군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신선식품을 비롯한 장보기 상품을 중심으로 운영 중인 '쓱 주간배송' '쓱 새벽배송'을 보완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기존 운영하던 익일배송 서비스 '쓱1DAY배송'은 '스타배송'으로 전환된다. 도서산간 일부 지역을 제외한 전국에서 밤 11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받아볼 수 있고,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합배송한다.

하반기에는 입점 협력사 상품에도 도입할 계획이다. 내년 말까지 30만여 가지 상품(sku)에 서비스를 적용한다는 목표다.

SSG닷컴은 스타배송 상품을 손쉽게 쇼핑할 수 있도록 전용관도 만들었다. 모바일앱과 웹 메인 화면에서 바로 접속할 수 있으며, 상품 검색 후 필터에서 '스타백송'을 클릭해 서비스 적용 상품만 모아볼 수도 있다.

SSG닷컴은 스타배송 상품의 노출을 늘려 브랜드사와의 동반 성장을 가속화한다는 복안이다. 실제로 '쓱1DAY배송'을 도입한 이후 서비스 적용 상품 매출은 월 평균 90% 늘어나며 입점 브랜드 매출 확대에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용관을 통한 신규 고객 유입률도 2배 이상 증가하며 플랫폼 성장에도 이바지한 것으로 분석됐다.

SSG닷컴은 27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스타딜'을 열고, 1주일간 매일 30가지 스타배송 상품을 단독 특가에 선보인다. CJ대한통운과의 협업 마케팅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스타배송 상품을 1개 이상 구매 후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인기 가전, 신세계상품권, 치킨 및 커피 쿠폰 등을 증정하는 추첨 이벤트를 연다.

한명식 SSG닷컴 스타배송 PO 리더는 "스타배송을 통해 다양한 구색의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도착 보장으로 받을 수 있게 됐다"며 "CJ대한통운과 협업해 일부 지역에서는 주 7일 배송을 시범 운영할 예정이며, 향후 전국 단위 확대도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