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대한피부과의사회, ‘미용의료시술 안전 가이드’ 책자 발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4.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18010009241

글자크기

닫기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승인 : 2025. 03. 18. 14:02

국내 미용의료시술 안전 인식 실태 조사 결과 수록
[사진자료] 미용의료시술 안전 가이드 책자
/대한피부과의사회
대한피부과의사회는 미용의료시술 안전 인식 개선 캠페인의 일환으로 '미용의료시술 안전 가이드' 책자를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의사회에 따르면 국내 소비자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시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신뢰할 수 있는 미용의료시술 안전성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가이드 책자를 출간했다.

의사회는 미용의료시술이 증가하는 시기인 12월을 '미용의료시술 안전 인식의 달'로 지정하고, 대국민 대상 안전 인식 개선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의 올바른 시술 선택을 돕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미용의료시술 안전 가이드에는 국내 미용의료시술 안전 인식 실태 조사 주요 결과를 비롯해 시술 전 피부과 전문의와의 상담부터 시술 후 관리까지의 가이드가 포함됐다. 또 시술별로 환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안전성 관련 질문과 이에 대한 피부과 전문의의 답변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했다.

안인수 피부과의사회 홍보이사(시흥 휴먼피부과의원 원장)은 "미용의료시술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는 가운데 온라인상 다양한 안전성 정보가 범람하는 상황에서 소비자들이 올바른 진단과 정확한 치료를 받기 위해서는 신뢰할 수 있는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이 책자에 담았다"고 말했다.

이하은 피부과의사회 홍보이사(포레피부과의원 원장)은 "이번 책자를 통해 국내 미용의료시술 환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시술별 안전성 관련 질문을 정리하고, 피부과 전문의의 전문적인 답변을 함께 수록했다"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쉽게 접하기 어려운 시술별 부작용과 대처 방안을 보다 상세히 제공했다"고 강조했다.

조항래 피부과의사회 회장(일산 오킴스피부과의원)은 "피부 건강은 단순히 외적인 아름다움을 넘어 삶의 질과 직결된 중요한 요소"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미용의료시술의 안전성과 중요성을 다시 인식하고, 건강하고 안전한 시술을 위한 올바른 선택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피부과의사회는 미용의료시술 안전 가이드 책자를 주요 피부과 병의원에 비치하는 한편 향후 홍보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국내 소비자들의 미용의료시술 안전 인식을 높이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