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동아제약, 정맥순환개선제 ‘디오라인티현탁용분말’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4.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120010010239

글자크기

닫기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승인 : 2025. 01. 20. 11:13

차(茶)처럼 물에 타 마셔 빠르게 흡수
‘디오라인 티’ 출시
/동아제약
동아제약은 정맥순환개선제 '디오라인티현탁용분말(디오라인티)'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차(茶)처럼 물에 타 마시는 디오라인티는 분말형태로 정맥순환개선제 시장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제형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디오라인티는 정맥부전과 관련된 다리 중압감이나 통증 등의 증상 개선, 모세혈관 취약증에 의한 장애의 보조치료, 치질과 관련한 징후의 치료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맥순환개선제다.

주성분 디오스민이 600mg 함유됐다. 디오스민은 약해진 혈관벽의 긴장도를 증가시키며 염증 반응을 억제해 통증이나 붓기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정맥부전, 정맥염후 증후군으로 인한 다리의 통증, 부종, 무거운 느낌 개선 완화 효과가 있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액상 복용으로 흡수가 빨라 증상완화에 도움을 준다. 특히 따뜻한 물과 차가운 물 상관없이 디오라인티 성분이 완전히 녹을 수 있게 잘 섞어서 복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일반의약품으로 가까운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오래 서 있거나 앉아있어야 하는 직업 특성 및 생활 습관과 고령화 등으로 다리 통증과 붓기를 겪는 환자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며 "디오라인티가 정맥부전 환자들의 새로운 해결책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