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귀뚜라미보일러,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 대상’ 25년 연속 선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4.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26010013541

글자크기

닫기

장지영 기자

승인 : 2025. 11. 26. 09:31

친환경 보일러·따숨케어 서비스로 소비자 신뢰 강화
ㅇ
귀뚜라미보일러가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 대상' 가정용보일러 부문에서 25년 연속 수상했다./귀뚜라미그룹
귀뚜라미가 여성친화와 상생경영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귀뚜라미는 '제28회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 대상' 시상식에서 가정용 보일러 부문 25년 연속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 대상'은 소비자 존중, 여성 친화, 친환경, 사회공헌, 상생경영 등을 실천해 사회 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여성 소비자와 자문위원단의 평가를 통해 선정하는 제도다. 고용노동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등이 후원한다.

귀뚜라미는 대기 환경 보호와 소비자 에너지 부담 완화를 목표로 친환경·고효율 제품 보급을 확대해 온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특히 거꾸로 ECO 콘덴싱 L20 가스보일러, 거꾸로 NEW 콘덴싱 P10 가스보일러 등 난방·온수·안전 기술을 모두 갖춘 친환경 콘덴싱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임직원과 지역사회를 위한 상생경영도 폭넓게 실천하고 있다.

임직원의 모성보호와 일·가정 양립을 지원하기 위해 임산부 및 배우자 출산휴가, 육아휴직, 임신기·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가족돌봄 휴직·휴가 등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며 활용도를 높이고 있다.

지역사회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귀뚜라미 장학사업'은 1985년 시작된 이후 40년 넘게 이어져 왔다. 지금까지 약 5만5000여 명의 장학생에게 359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장학사업 외에도 학술연구 지원, 교육기관 발전기금, 사회복지시설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전개해 왔으며, 지난 40년간 누적 규모는 567억원에 달한다.

귀뚜라미보일러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 삶의 질을 높이는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동시에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과 상생 활동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장지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