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기부 유튜브 채널의 대표 흥행 요인은 '친근한 브랜드 콘텐츠'(머니포차), '쌍방향 소통형 해설'(보도 또 보고), '파격적인 밈 패러디' 등을 갖춘 콘텐츠 라인업이다.
먼저 중기부의 대표 브랜드 콘텐츠인 '머니포차'는 포장마차에서 수다를 떠는 듯한 편안한 대화 콘셉트로 호평을 받고 있다. 정책 담당자가 출연해 정책을 해설해 주는 방식으로 콘텐츠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해당 시리즈는 평균 조회수 10만 회, 좋아요 300개를 기록하며 공감과 참여를 이끄는 소통 창구로 자리잡았다.
딱딱한 보도자료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주는 '보도 또 보고' 시리즈도 주목받았다. 특히 화제가 된 것은 내수 촉진을 위한 '동행축제' 홍보 영상인 '씨 오브 러브(Sea of Love) 2025'다. 인기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이 인기 가수 노래를 패러디한 것을 다시 재치 있게 패러디한 이 영상은 조회수 80만 회를 기록했다.
중기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트렌드를 접목한 참신한 기획으로 국민에게 가장 친근하게 다가가는 부처가 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