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하나금융, 고용취약계층 위한 인턴십 참여자 모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4.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01010000123

글자크기

닫기

임우섭 기자

승인 : 2025. 04. 01. 09:17

4월 1일부터 15일까지, 총 230명 선발
급여 및 맞춤형 성장프로그램 제공
하나금융 명동사옥 (2)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장애인·경력보유여성·청년·뉴시니어 등 고용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은 사회혁신기업과 장애인·경력보유여성·청년·뉴시니어를 연계해 기업 성장과 일자리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하나금융의 사회가치 창출 프로그램이다. 기존에는 장애인·경력보유여성·청년을 대상으로 운영됐으나, 올해부터는 뉴시니어(5060세대)까지 대상을 확대해 중장년층의 재취업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이날부터 15일까지 일자리 접수를 시작하며, 인턴십 참여자는 총 23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인턴 채용이 완료된 사회혁신기업은 3개월간 급여가 지원되며, 인턴이 정규직으로 전환될 경우 추가로 2개월 급여가 지원된다.

이어 참여 기업의 대표자 및 인사담당자를 위한 노무 특강과 조직역량 강화 교육도 월 1회 제공해 기업의 인재 확보와 지속 가능한 고용 창출을 뒷받침할 계획이다.

인턴십 참여자들은 급여 외에도 월 30만원 한도 내 맞춤형 성장지원금(자격증, 건강관리, 멘토링 등) 월 15만원과 소상공인 가족 참여자 지원금 월 10만원, 다자녀가정 경력보유여성 교육지원금 월 30만원이 지급된다. 이밖에도 월 1회 공통 역량 강화 교육, 월 2회 인턴십 유형별 맞춤형 특강도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을 통해 장애인, 경력보유여성, 청년, 뉴시니어 등 다양한 계층이 혁신기업에서 새로운 일자리를 찾고,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하나금융그룹은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우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