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롯데마트, ‘최강록의 나야’ 3종·‘네오 막걸리’ 단독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4.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18010009458

글자크기

닫기

정문경 기자

승인 : 2025. 03. 18. 16:36

[롯데쇼핑-롯데마트] 롯데마트와 최강록 셰프의 콜라보 상품 '최강록의 나야' 시리즈 2탄 상품 연출 사진
롯데마트와 최강록 셰프의 콜라보 상품 '최강록의 나야' 시리즈 2탄./롯데마트
롯데마트가 오는 20일 일식 셰프 최강록과 협업한 구이 상품 '최강록의 나야' 시리즈 2탄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최강록의 나야 시리즈는 최 셰프가 직접 고른 소고기 부위에 각 부위별 육향 및 식감과 가장 어울리는 최 셰프의 비법 소스를 더한 구이류 상품이다. 최 셰프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아늑한 심야 식당'을 콘셉트로 맞춤형 상품을 기획했다.

시리즈 1탄은 지난해 12월 △나야, 부채살 △나야, 살치살 △나야, 토시살 3가지 소고기 구이 상품으로 출시됐다. 차별화된 콘셉트와 비법 소스가 호평을 받으며 출시 3개월만에 12만개 이상 판매량을 기록했다.

롯데마트가 이번에 내놓는 최강록 나야 시리즈 2탄은 △나야, 안창살 △나야, 꽃갈비살 △나야, 돈테키 3가지 품목이다. '나야 안창살'은 매운두반장소스를, '나야, 꽃갈비살'은 유자페퍼소스를 포함한 상품이다.

'나야, 돈테키'는 간장조림소스가 포함된 '최강록의 나야' 시리즈의 첫 돼지고기 상품이다. 일본 오사카 인근 지방의 명물 조림 요리다. 나야 시리즈 2탄은 지난 1월부터 최 셰프와 상품 개발을 진행, 강레오 롯데마트 FIC(Food Innovation Center)장도 함께 참여해 맛의 완성도를 높였다.

롯데마트는 시리즈 2탄 출시를 기념해 오는 20일부터 내달 2일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시리즈 전품목을 대상으로 2개 이상 구매시 개당 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롯데마트GO'앱을 통해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선보인다.

또한 롯데마트 보틀벙커는 지난 14일 최강록 셰프, 우리술컴퍼니와 협업해 제작한 '네오막걸리(600mL)'를 오프라인 채널 단독으로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보틀벙커 서울역점, 잠실점, 상무점에서 9700원에 판매한다.

보틀벙커 서울역점과 잠실점에서는 오는 20일부터 4월 9일까지 '최강록의 나야 시리즈' 구매 후 영수증을 지참한 고객에 한해 '네오막걸리' 5%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최 셰프가 운영했던 식당명인 '네오'에서 상품명을 따온 '네오막걸리'는 고품질 쌀로 알려진 '대왕님표 여주산 쌀'을 100% 사용해 자연스러운 단맛과 더불어 저온 숙성을 통해 탄산감을 강조했다. 또한 약간의 산미감까지 더해 기름진 음식과 페어링해도 잘 어울리는 것이 특징이다.

콜라보 상품에 관심도가 높은 2030 세대를 중심으로 전통주 소비가 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했다. 실제 롯데마트 보틀벙커의 올해 누계(1월1일~3월12일) 전통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상승했다.

롯데마트 보틀벙커는 '네오막걸리' 출시를 기념해 오는 4월 1일부터 20일까지 20일간, 보틀벙커 서울역점에서 '네오막걸리'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정문경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