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캘러웨이, 오디세이 신형 S2S 퍼터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4.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04010000883

글자크기

닫기

정재호 기자

승인 : 2025. 03. 04. 11:49

스트로크 안정성 담아
블레이드-말렛형 등 출시
[보도자료 이미지 1] 오디세이 Ai-ONE S2S(스퀘어2스퀘어) 퍼터
오디세이 Ai-ONE S2S(스퀘어2스퀘어) 퍼터가 그린 위에 놓여져 있다. /캘러웨이골프 코리아
퍼트할 때 일정한 스트로크를 필요로 하는 골퍼들에게 유용한 퍼터가 나온다.

캘러웨이골프 코리아는 스트로크 밸런스를 제공하는 오디세이의 새로운 라인인 Ai-ONE S2S 퍼터를 공식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S2S 퍼터는 블레이드형 더블 와이드와 더블 와이드 크루저, 말렛형 #7, #7 크루저, 제일버드, 제일버드 크루저, 그리고 제일버드 브룸스틱 총 7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업체에 따르면 새로 나온 퍼터는 헤드의 무게 중심에 의해 페이스, 미드행, 토우 등 세 가지 스트로크 밸런스로 구분된다. 일반적인 퍼터는 임팩트 시 토크로 인해 비틀림 현상이 발생하지만 S2S 퍼터는 헤드 중심부에 샤프트가 위치한 모던 센터 샤프트 구조를 적용해 토크 없이 안정적인 스트로크를 구현한다는 설명이다.

캘러웨이 측은 "백 스트로크가 불안하거나 일정한 스트로크를 원하는 골퍼들에게 최적의 선택"이라며 "헤드 중심부에 샤프트를 배치해 백 스트로크부터 임팩트까지 헤드 회전을 억제하고 스퀘어한 퍼팅을 유도한다"고 전했다.

또 S2S 퍼터는 일반적인 토행 밸런스 퍼터와 반대되는 리버스 토크 포지션을 형성한다. 헤드 무게 중심에 샤프트가 위치해 어드레스 시 토우가 위를 향하며 스트로크 중 페이스가 스퀘어한 상태를 유지하도록 돕는다 아울러 3.3도로 기울어진 샤프트 설계는 자연스러운 핸드 포워드 어드레스를 유도해 페이스 열림 현상을 방지하는 게 특징이라고 업체는 소개하고 있다.

S2S 퍼터는 스탠다드, 크루저 그리고 브룸스틱 3가지 라인업으로 출시되며 각각의 헤드 무게와 길이에 맞춰 최적의 샤프트 중량을 적용했다. 기본적으로 오버사이즈 그립이 장착되며, 크루저는 17인치 오버사이즈 그립 그리고 브룸스틱은 투피스 브룸스틱 그립이 장착돼 있다.

정재호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