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4일 롯데건설이 공개한 이번 무순위 청약 관련 공고문에 따르면 무순위 청약 일정은 다음 달 3일 실시된다. 이후 6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계약은 2월 8일 체결될 예정이다.
창경궁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서울시 성북구 삼선동2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4층~지상 최고 18층·19개 동·총 1223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입주는 오는 2027년 4월로 예정되어 있다.
이번 무순위 청약 물량은 부적격세대 또는 중복청약 등의 사유로 발생한 전용면적 84㎡형 잔여 45가구 규모다. 청약 접수는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진행된다. 거주 지역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통장 없이 청약할 수 있다. 다만 청약 신청은 1인 1건만 가능하며, 2건 이상 청약 시 모두 무효 처리된다.
롯데건설은 이번 창경궁 롯데캐슬 시그니처의 무순위 청약에 적지 않은 청약 수요자가 집중될 것으로 보고 있다. 아파트가 들어서는 곳이 중심업무지구로 뛰어난 직주근접성을 갖춘 입지를 보유하고 있어서다. 여기에 3~4인 가구 가족단위 수요층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형 물량이 대거 풀리며 수요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롯데건설 분양 관계자는 "서울 외 지역 거주자들에게도 서울 도심권 브랜드 대단지 입성 기회로 주목받아 문의가 계속되고 있다"며 "무순위 청약 제도의 개편 예고로 유주택자의 문의도 꾸준해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