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번 설에는 무농약 과일 전하세요…이마트, ‘가치소비’ 선물 세트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4.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18010010268

글자크기

닫기

서병주 기자

승인 : 2024. 12. 18. 09:05

‘가치소비’ 브랜드 ‘자연주의’, 3년간 설 세트 매출 신장
자연주의 선물 세트 물량 20% 확대하며 수요 대응
가치소비, 헬시플레저 대표세트
이마트가 출시한 가치소비 및 헬시 플레저 설 선물 세트. (왼쪽 상단부터 시계 방향으로) 자연주의 저탄소 인증 사과·배 혼합 세트, 자연주의 저탄소 인증 한라봉 세트, 유로푸드 유기농 레몬쥬스 4입 선물세트, 데니그리스 사과식초 세트 2호./이마트
이마트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소비 트렌드인 '가치소비'와 '헬시 플레저'를 반영한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18일 이마트에 따르면 2022년부터 올해까지 3개년 설 '자연주의' 세트 매출은 연 평균 20%를 웃도는 신장율을 기록했다. 또한 직전 명절이었던 올해 추석에도 매출이 전년 추석 대비 11% 증가했다.

이에 이마트는 올해 설 자연주의 선물 세트 물량을 20% 가량 확대하고, 패키지까지 모두 친환경 소재로 개발한 신규 세트 등을 선보인다.

우선 '자연주의 저탄소 인증 사과·배 혼합 세트'를 행사카드 결제 시 25% 할인한 행사가에, '자연주의 저탄소 인증 한라봉 세트' 역시 행사카드 결제 시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3개 사과 품종(피치애플, 시나노골드, 부사)으로 구성된 '자연주의 저탄소 인증 트리플 사과 세트'를 플라스틱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100% 종이 패키지로만 신규 개발했다.

항생제, 항균제 등이 첨가되지 않은 사료를 먹이고 성장촉진제도 사용하지 않은 '민속친한우 무항생제 한우세트'도 준비했다.

이마트는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는 '헬시 플레저'를 겨냥한 선물 세트도 강화했다. 헬시 플레저란 건강을 의미하는 헬시와 즐거움을 뜻하는 플레저의 합성어로 건강 관리의 즐거움을 의미한다. 실제 혈당 및 체중 관리 상품으로 쓰이는 '애플 사이다 비니거'(사과식초)의 경우, 올해 1월~11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02%나 성장했다.

이마트는 유기농 사과 100%를 자연 발효시켜 만든 프리미엄 애플 사이다 비니거인, '데니그리스 사과식초 세트 2호'를 행사카드 결제 시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 유기농 레몬만을 100% 사용해 착즙한 '유로푸드 유기농 레몬쥬스 4입 선물세트'를 트레이더스에서 이번 설에 최초로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식수에 희석해 마실 수 있기에 일상에서 활용도가 높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황운기 이마트 상품본부장은 "최근 떠오르고 있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선물 세트를 다양하게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실속과 품격, 그리고 특별한 의미까지 더한 선물 세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서병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