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문경시, ‘제3회 문경의 맛! 푸드페스티벌’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4.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21010010955

글자크기

닫기

문경 장성훈 기자

승인 : 2024. 10. 21. 10:03

26일 점촌역 광장서
4. 푸드페스티벌 포스터
'문경의 맛 푸드페스티벌' 포스터/문경시
경북 문경시는 오는 26일 점촌역 광장에서 '제3회 문경의 맛! 푸드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3회차를 맞는 이번 행사는 한국외식업중앙회 경북지회 문경시지부에서 주최·주관하고 시에서 후원하며 문경의 특산물을 활용한 전국 요리경연대회와 오미자소스 품평회 등 문경의 향토음식을 맛보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문경 특산물 요리경연대회는 '문경을 맛!보다'를 주제로 식사류와 간식류(제과·제빵) 2가지 부분으로 진행하며 경연대회 후 현장품평회와 심사위원의 엄정한 심사를 거처 대상, 우수상, 장려상을 가려낸다. 본 대회는 전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 외식업소 뿐만 아니라 개인, 학생 등 다양한 분들이 팀을 이뤄 출전했다.

이번 행사에는 특별히 문경 대표 특산물인 오미자를 재료로 고기, 샐러드, 제과·제빵 3개 부문의 소스를 개발해 '오미자소스 품평회'를 개최한다. 오미자 소스 개발은 조리기능장으로 구성된 전문 외식개발업체에서 진행했으며 행사 당일 푸드페스티벌을 찾아오시는 관람객들에게 시식회를 열어 맛볼 수 있도록 하고 향후에 개발된 소스가 시판 및 활용될 수 있도록 상품화할 예정이다.

또 EBS최고의 요리비결,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등 방송 출연으로 유명한 김선영 조리기능장이 오미자소스 요리 시연을 하여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열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그 외에도 문경의 향토음식 및 식품 관련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판매되고, 어린이 식생활개선 체험, 건강식 만들기 체험, 문경 전통차 시음, 다문화음식 시식, 먹거리부스 운영, 식전·식후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장성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