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봉화군, 국립백두대간수목원서 가을맞이 백두대간 봉화사과 홍보판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4.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24010012937

글자크기

닫기

봉화 장성훈 기자

승인 : 2024. 09. 24. 10:42

봉자페스티벌도 즐기고 봉화사과도 맛보고
clip20240924103428
국립백두대간수목원/블로그
가을철을 맞아 경북 봉화군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광장에서 다음 달 4일부터 6일까지 '백두대간 봉화사과 홍보판매 이벤트' 농·특산물 홍보 판매 행사가 열린다.

24일 봉화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농협 봉화군지부, 봉화농협, 물야농협, 춘양농협이 공동 주최·주관하고 봉화군, 봉화군의회,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 후원하며 봉화사과 브랜드 확산과 판매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개막식은 10월 4일 오후 2시에 열리며 다채로운 축하 공연이 펼쳐진다.

남태평양, 남미, 인도 등 세계 전통 문화를 주제로 한 컬처 댄스 공연과 5인조 퓨전 국악 밴드, 3인조 버스킹 밴드가 무대를 장식한다.
특히 80명 대규모 공연단 '링컨' 댄스팀은 세계로 뻗어나갈 봉화사과의 이야기를 무대에 녹여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축하 공연 이후에는 방문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사과 껍질 길게 깎기, 사과 무게 맞추기 등의 흥미로운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행사 기간 동안 사과 직거래 할인 장터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소비자들은 합리적인 가격에 봉화사과를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재미있는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봉화사과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다.

이밖에도 행사장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애플마켓', '애플홍보관', '애플체험관' 부스가 상시 운영된다.

애플마켓에서는 명품 봉화사과를 직거래로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애플홍보관에서는 다양한 품종의 봉화사과를 소개하고 소셜 콘텐츠와 포토존을 통해 봉화사과의 우수성을 홍보한다.

애플체험관에서는 사과 음식 시식회, 사과 쿠킹클래스, D.I.Y 만들기 체험, 사과 챌린지 이벤트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한편, 오는 26일부터 10월 6일까지 봉자페스티벌 기간 동안 지역 농특산물 판매홍보행사도 열릴 예정이다. 지역에서 생산한 도라지, 고구마, 호박, 버섯, 잣, 조청, 떡, 다래청, 야생화, 공예품 등 다양한 농특산물을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2024 백두대간 봉자페스티벌'과 연계해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방문자 센터 입구 광장에서 진행되며 페스티벌 방문객들의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박현국 군수는 "백두대간 봉화사과 홍보판매 이벤트는 전국 최고 품질의 봉화사과를 널리 알리고 소비자와의 만남을 통해 지역 농가의 소득 증대에 기여할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농산물 홍보 행사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장성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