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켓몬: 메타 빌라'는 9.81파크 제주와 포켓몬코리아가 협업해 지난 7월 선보인 인기 테마 프로그램으로, 당초 11월 말 종료 예정이었으나 높은 완성도와 이용객 호응에 힘입어 겨울 시즌까지 연장됐다.
'포켓몬: 메타 빌라-윈터볼'은 메타몽이 포켓몬 친구들과 함께 겨울 무도회를 즐기는 콘셉트로, 9.81파크 제주의 공간 전체가 시즌 감성에 맞춰 새롭게 연출된다. 이전 시즌 대비 한층 강화된 비주얼과 테마 구성으로, 포켓몬 팬뿐 아니라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도 몰입감 높은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시즌의 핵심 콘텐츠는 '랜덤 스티커' 컬렉션이다. 기존 10종에서 대폭 확대한 총 91종의 포켓몬 스티커가 관동지방부터 팔데아지방까지 지역별 인기 포켓몬을 망라한다. 피카츄, 잠만보, 나오하 등 친숙한 포켓몬부터 뮤츠, 비크티니, 아르세우스 등 '전설·환상의 포켓몬'까지 포함되며, 매달 다른 구성으로 3개월간 순차 출시된다. 포켓몬 패키지 이용 시 1인당 최대 5장이 랜덤 제공되며, 파크 내 '스페이스컵 스토어'에서 굿즈 또는 F&B(식음료) 메뉴 구매 시 추가 증정된다.
지난 시즌 한정판 도넛과 슬러시에 이어 이번 윈터볼 시즌에는 '포켓몬 아이스크림'과 '포켓몬 애프터눈 티 세트'가 새롭게 출시된다. 애프터눈 티 세트는 8가지 디저트와 케이크로 구성된 3단 디저트 타워, 마쉬멜로 핫초코 2잔, 알디프 블렌딩 티 2잔이 포함된 2인 세트 메뉴로, 여기에 메타몽 컨테이너 굿즈가 제공된다. 해당 메뉴는 파크 내 카페 '스페이스컵'에서 판매된다.
'포켓몬 패키지' 이용객은 9.81파크의 대표 액티비티 '레이스981 D3코스'에서 포켓몬 레이스를 체험할 수 있다. 이용자는 앱을 통해 포켓몬을 선택하고, 출발 신호와 함께 해당 포켓몬의 이름을 외치면 '부스터' 아이템이 발동되어 가속 효과를 얻는다. 주행 영상은 디지털 굿즈 형태로 제공된다. 이외에도 매시간 정각마다 진행되는 '포켓몬 링고'에서는 포켓몬이 탑승한 링고와 범프하며 보너스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시즌 한정 '포켓몬 패키지' 티켓은 총 4종으로 운영된다. 기존 '포켓몬 풀패키지', '아이와 함께', '실내 패키지' 3종에 더해, 신규 F&B 콘텐츠를 포함한 2인 전용 '포켓몬 애프터눈 티 세트 패키지'가 추가됐다. 모든 티켓은 9.81파크 앱, 네이버 예약, 현장 키오스크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대성파인텍 모노리스 사업부 관계자는 "9.81 파크 제주 방문객들이 '포켓몬: 메타 빌라'에 보내주신 성원과 뜨거운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겨울 시즌을 추가 운영하기로 결정했다"며 "9.81파크에 더욱 풍성하게 준비된 포켓몬 콘텐츠와 함께 올 겨울 특별한 추억을 남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