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홍소영 병무청장, 일일 카페지기 변신 “병역이행이 자긍심으로 이어지도록 노력”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4.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17010009544

글자크기

닫기

지환혁 기자

승인 : 2025. 09. 17. 14:43

'오늘도 이행' 감사 캠페인 일환
홍 청장, 대구 소재 카페서 병역의무자에 마음 전해
사진2 (51)
홍소영 병무청장이 17일 대구 소재 카페에서 일일 카페지기가 되어 매장을 찾은 병역의무자에게 음료를 제공하고 있다. /병무청


홍소영 병무청장은 17일  대구경북지방병무청 내 나라사랑카페에서 일일 카페지기로 참여해 매장을 찾은 병역의무자와 부모님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행사는 '오늘도 이행' 감사 캠페인의 일환이다. 오늘도 이행 캠페인은 병역의 진정한 의미를 국민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공유하기 위해 진행 중이다.

홍 청장은 이날 병역판정검사를 받으러 온 청년과 부모님들에게 병역이행에 대한 감사 문구가 인쇄된 컵홀더와 함께 직접 주문받은 음료를 무료로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홍 청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성실히 병역을 이행한 이들에 대한 감사와 존중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병역이행이 자긍심으로 이어지는 사회 분위기를 확산시켜 나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병무청에서는 '오늘도 이행' 감사 캠페인을 다양한 국민 참여 프로그램 형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오늘도 이겨내다 행복한 대한민국을 위해'라는 메시지로 제작된 공익광고 영상을 병무청 유튜브에서 시청한 후 감상평에 대한 댓글 달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추억 속 병역이행 순간이 담긴 사진을 인스타그램에서 병무청 계정 태그 후 필수 해시태그(#병무청 #오늘도이행)와 함께 업로드하는 이벤트도 함께 추진 중이다. 해당 이벤트는 이달 1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며, 다음 달 1일 선정(당첨)자를 발표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지환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