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처리 속도 개선해 국민소통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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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공공기관 실태점검은 민원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285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6개 항목에 대해 2024년도 민원처리 실태를 평가하는 것으로, 종합 점수에 따라 3개 등급(우수, 보통, 미흡)으로 결정된다.
도로공사는 지난해 총 4433건의 민원을 처리했으며, 점검 결과 총점 88.17점(공공기관 평균 총점 79.21점)을 득점해 2년 연속 최고 등급인 '우수' 등급을 달성했다.
도로공사 관계자는 "민원뿐만 아니라 뉴스 댓글, SNS 등 온라인 공간의 VOC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AI를 활용해 민원 처리 속도를 개선하는 등 국민과의 소통강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