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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CNS, 미래에셋생명 디지털 전환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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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찬모 기자

승인 : 2025. 04. 07. 10:00

[사진] LG CNS CEO 현신균 사장(오른쪽)과 미래에셋생명 CEO 김재식 부회장이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LG CNS 현신균 사장(오른쪽)과 미래에셋생명 김재식 부회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LG CNS
LG CNS가 미래에셋생명의 AI·클라우드 도입을 지원한다.

LG CNS는 미래에셋생명과 차세대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사업 규모는 약 1300억원으로, 약 2년에 걸쳐 진행된다.

LG CNS는 △생성형 AI 플랫폼 구축 △멀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 구현 △업무 시스템 전반의 개편·고도화 등을 수행한다. 미래에셋생명 임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대폭 향상시키고 AX(AI전환)를 위한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우선 미래에셋생명 임직원들이 사내에서 활용하는 생성형 AI 플랫폼을 구축한다. 미래에셋생명이 보유한 방대한 데이터를 LLM(거대언어모델)에 학습시켜 임직원들이 업무에 필요한 정보를 더 빠르고, 손쉽게 찾아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예를 들어 임직원들이 업무 중 궁금한 점이 생겼을 때 AI에게 질문하면 사내 지식 기반의 최적화된 답변을 얻을 수 있다. 향후 이 플랫폼을 고객상담에도 적용해 상담사들이 고객의 질문에 답변하는 데 활용하거나, AI 음성봇 등에 적용해 고객 응대 품질을 높일 계획이다.

LG CNS는 여러 클라우드 기업의 서비스를 조합해 사용하는 멀티 클라우드와 기업이 자체 운영하는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결합한 '멀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구현한다. 이를 통해 데이터의 보안이 중요한 업무는 내부 시스템에서 처리하고, 다른 서비스는 퍼블릭 클라우드를 사용함으로써 유연하고 효율적인 클라우드 환경을 갖추게 된다.

상품개발, 보험계약, 입출금 등 보험 주요 업무와 회계, 영업관리 등 업무 시스템 전반도 전면 개편한다. 특히 상품정보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체계를 수립해 고객 맞춤형 보험상품을 빠르게 출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보험계약 체결·변경·갱신·해지 등 계약관리 프로세스도 표준화·간소화해 고객 편의를 높인다.

현신균 LG CNS 사장은 "LG CNS가 그동안 축적한 금융 IT 역량을 총동원해 미래에셋생명이 AI 기반의 차세대 시스템으로 비즈니스를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미래에셋생명과 상생하는 AX 생태계를 구축해 미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뤄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연찬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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