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동원F&B,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2년 연속 1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4.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03010001852

글자크기

닫기

김지혜 기자

승인 : 2025. 04. 03. 10:22

양반김·불참치·떡볶이의신 등 K푸드 앞세워 해외시장 공략
가정간편식 브랜드 ‘양반’, 한식 HMR 부문 1위로 선정
[보도자료] 동원F&B,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2년 연속 1위 선정
동원F&B는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에서 2년 연속으로 식품산업 부문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위에 선정됐다.
동원F&B는 지난 2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5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2년 연속으로 식품산업 부문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CI) 1위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은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이 주최하는 행사로, 대한민국의 가치 있고 경쟁력 높은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브랜드 인지도, 대표성, 만족도, 충성도, 글로벌경쟁력 등 구조화된 설문에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측정 결과를 계량화한 지수다.

동원F&B는 '인류 건강에 기여하는 글로벌 식품기업'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K푸드를 앞세워 해외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양반김' '불참치' '떡볶이의신' 등 한국적인 맛의 제품들과 '동원맛참' '리챔'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K푸드 열풍을 주도하고 있다.

해외 수출을 확대하기 위한 노력도 활발하다. 동원F&B는 최근 펫푸드 전문 브랜드 '뉴트리플랜'을 미국에 수출하기 시작했다. 또한 유산균 음료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도 지난해 일본 전역의 코스트코에 입점돼 현재까지 1000만 개 이상 판매됐다.

한편 동원F&B의 한식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양반'은 같은 행사에서 한식 HMR 부문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위로 선정됐다.

동원F&B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 세계인들로부터 사랑받는 K푸드를 개발하고 적극적으로 수출해 인류 건강에 기여하는 글로벌 식품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