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기관광공사, ‘2024년 노동이사제 우수기관’ 선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4.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27010014731

글자크기

닫기

김주홍 기자

승인 : 2024. 12. 27. 11:26

경노이협, 노동자와 경영자 간 상생협력문화 실현 기여에 높은 평가
경기관광공사
공사가 27일 '2024 노동이사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경노이협으로부터 감사패를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경노이협 노동이사 주희잔, 김성훈, 의장 김슬기, 경기관광공사장 조원용, 노동이사 김재욱, 문지성/
경기관광공사(이하 공사)가 '2024 노동이사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27일 공사에 따르면 경기도공공기관노동이사협의회(이하 경노이협)가 "노동자·경영자 간의 상생 협력 문화를 실현한 공사를 우수기관으로 선정해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조원용 공사 사장은 취임이후 노동이사제의 투명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전국공공기관노동이사협의회' 상임의장인 김재욱 노동이사의 활동을 전폭 지지하고 지원해 왔다. 이러한 협력 덕분에 공사의 이사회 지배구조는 투명성과 효율성이 크게 강화됐고, 노동이사제의 성공적인 운영을 이끌어냈다.

조원용 공사 사장은 "이번 성과는 임직원과 노동이사가 함께 이룬 결과"라며 "노동이사제가 경영에 실질적인 기여를 할 수 있도록 더욱 투명하고 협력적인 경영 환경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겠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경노이협 관계자는 "이번 선정이 노동이사제의 중요성을 사회에 널리 알리고, 공공기관에서의 협력적이고 민주적인 경영 문화를 확립하는 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주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