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서산시, 충남 에너지 융복합단지 지정에 총력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4.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11010006711

글자크기

닫기

서산 이후철 기자

승인 : 2024. 12. 11. 16:43

서산시, 충남 에너지 융복합단지 지정에 총력
서산시에서 '충남 에너지 융복합단지 지정'을 위한 첫걸음이 시작됐다 사진은 세미나를 마치고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산시
서산시에서 '충남 에너지 융복합단지 지정'을 위한 첫걸음이 시작됐다.

11일 시에 따르면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베니키아 호텔에서 '충남 수소산업 육성 세미나'가 개최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충남도와 단국대학교가 공동주최한 이번 행사는 충남도가 추진하는 '2025 에너지 융복합 단지 지정'을 목표로 도내 수소산업 육성과 기관별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산시와 충남도, 도내 시군 에너지 관련 부서, 공공기관, 도내 수소기업 등 관계자 70여 명이 참석했으며, 에너지 융복합단지 유치를 위한 공감대 형성이 이뤄졌다.

우선 충남도와 서산시의 수소산업 육성 계획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충남도는 도내 기업과 협력을 통해 추진할 예정인 수소 기반 발전 실증 사업을 포함한 에너지 산업 발전계획을 발표했다.

시는 제3기 수소도시로 선정된 배경을 설명하고 수소 모빌리티 확대와 수소연료전지 및 UAM 수소 충전 인프라 등 서산시 특화 수소도시 조성 계획을 소개했다.

또한 충북TP 등 에너지 융복합단지 운영 주체들의 사례 발표가 이어졌으며, 도내 기업과 공공기관이 직면한 애로사항과 해결 방안을 공유했다.
이후철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