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국민銀, 초록우산에 저소득 환아 위한 기부금 1억원 전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4.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19010011099

글자크기

닫기

임우섭 기자

승인 : 2024. 12. 19. 10:28

고객경험 만족도 조사 참여 시 기부금 적립
2021년부터 총 4억원 초록우산에 기부
KB국민은행, ‘초록우산’ 기부금 전달
박영세 KB국민은행 소비자보호그룹 부행장(오른쪽)과 신정원 초록우산 본부장이 18일 서울 중구 어린이재단빌딩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초록우산에 저소득 가정 환아 지원을 위한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서울 중구 어린이재단빌딩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는 박영세 국민은행 소비자보호그룹 부행장과 신정원 초록우산 본부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기부금은 '고객과 함께하는 환아지원 캠페인'을 통해 마련됐다. 국민은행 고객경험 만족도 조사에 참여한 고객 수에 따라 일정 금액의 기부금이 적립된다.

고객은 설문조사에 참여하는 것만으로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으며, 은행은 고객 의견 청취를 통해 대면 및 비대면 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다.
국민은행은 2021년부터 캠페인을 진행해 현재까지 총 4억원을 초록우산에 기부했다.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은 저소득 가정 아이들을 위한 의료비와 생계비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에게는 기부의 보람을 주고 은행은 고객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민은행은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ESG 경영 실천으로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임우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