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국민대, SW 융합 전문 인력 양성위해 이티에듀와 MOU 체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4.asiatoday.co.kr/kn/view.php?key=20190522010013805

글자크기

닫기

조준혁 기자

승인 : 2019. 05. 22. 15:01

국민대, 이티에듀 MOU 체결식 사진
국민대학교는 이 대학원 소프트웨어융합대학원과 이티에듀가 지난 20일 ‘소프트웨어(SW)융합 전문인력 양성 및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신혜권 이티에듀 대표와 임성수 국민대 소프트웨어융합대학원장(왼쪽부터)의 모습. /제공=국민대
국민대학교는 이 대학원 소프트웨어융합대학원과 이티에듀가 지난 20일 ‘소프트웨어(SW)융합 전문인력 양성 및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국민대에 따르면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SW 융합교육 콘텐츠 개발 △교육 실습을 비롯한 SW 교육 관련 인적 교류 △SW 융합교육 역량 인증 추진 △SW 융합교육 분야 연구·세미나·워크숍·학술회 공동 개최 등에 대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전자신문이 설립한 교육 법인 이티에듀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실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글로벌 교육 플랫폼 기업이다. 초·중학생 SW 교육, 청소년 진로체험, SW 및 정보통신기술(ICT) 전문가 과정 등 다양한 교육 연계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MOU를 계기로 SW 교육 콘텐츠 개발 등을 통해 SW 융합 전문인력 양성에 힘을 실을 계획이다.

임성수 국민대 소프트웨어융합대학원장은 “소프트웨어 교육 분야는 향후 산업의 발전을 위해 전문 인력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국민대 소프트웨어융합대학원은 이러한 수요에 부응하고자 기존의 교육 시스템·콘텐츠와 차별화된 실무 체험형 프로그램을 이티에듀와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혜권 이티에듀 대표는 “국민대 소프트웨어융합대학원과 협력으로 수준 높은 SW교육 역량을 확보하게 됐다”면서 “SW융합 인력 양성을 위해 국민대와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조준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